한국인의 식판 옥스퍼드 대학교 불고기 쌈밥 회오리 감자 한국식 생선커틀릿 생선까스 레시피 한국인의 식판 3회 4월 8일
JTBC 한국인의 식판 3회 2023년 4월 8일 방송 시간 출연진 나이 학력 직업 인스타 프로필 옷 신발 운동화 가방 케리어 패딩 코트 촬영지 위치 어디 촬영장소
이연복 홍진경 허경환 남창희 주헌 (몬스타엑스) 김민지 영양사
게스트 피터 빈트
한국인의 식판 3회
옥스퍼드 대학교
K 급식을 즐기는 옥대생들
불고기 쌈밥
회오리 감자
한국식 생선커틀릿 생선까스
두 번째 급식 장소
세계 최고 명문대 '옥스퍼드 대학교'입니다
급식 인원 2배! 준비할 메뉴도 2배라는데요!
옥스퍼드 대학교를 찾은 급식군단이 영국의 대표 음식 피시 앤 칩스를 뛰어넘는 한국식 생선커틀릿을 개발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K-급식을 선보이기 전날 밤, 이연복 셰프는 생선 살에 비법 양념을 더하는 등 만전을 기했지만 기대와 달리 "쥐포 맛이 난다"는 평가에 당황을 감추지 못합니다.
이에 밤잠을 설친 이연복 셰프는 배식 당일 조리실에 들어서기 직전까지 "이 직업 시작한 지 50년임 넘었는데 이렇게 걱정되는 건 처음이야"라며 불안감을 드러낸다고 합니다.
이후 이연복 셰프는 생선커틀릿에서 쥐포 맛을 없애기 위해 레시피를 수정했지만 "한국 맛 1도 없다"라는 영국인 방송인 피터의 일침을 듣고 멘붕에 빠집니다.
급기야 현장에서 다시 한번 레시피를 변경하며 K-생선커틀릿 살리기 대작전을 시작했다는 후문입니다.
과연 이연복 셰프의 특제 소스와 함께 180도 다르게 재탄생할 K-생선커틀릿은 어떤 맛일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한편, 급식군단이 옥스퍼드 대학교를 방문한 이날은 '옥대생(옥스퍼드 대학교 학생)'들이 가장 기다리는 '피시 앤 칩스 데이'로 급식 메뉴에 대한 학생들의 기대감도 어마어마한 상황이었습니다.
한국식 생선커틀릿과 한국식으로 감자칩을 재해석한 몬스타엑스 주헌 표 회오리 감자, 그리고 불고기, 쌈 채소 등이 '옥대생'들의 식판에 오릅니다.
세계 각국의 가장 뛰어난 인재들이 모인 만큼 옥스퍼드 대학교의 다이닝홀에는 쌈을 싸 먹는 방법을 두고 창의적인 먹방이 펼쳐지는가 하면 UN 총회 못지않은 진지한 토론의 장(場)이 열리는 등 이색적인 모습이 그려집니다.
특히 깻잎을 비롯해 낯선 채소의 등장에 "이건 대체 왜 먹는지 모르겠다"라는 등 '옥대생'들의 솔직하고 냉정한 리액션도 이어진다고 해 급식군단은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