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7일 금요일

세상에나쁜개는없다 개 부잣집 막내아들 세나개 260회 4월 7일


세상에나쁜개는없다 개 부잣집 막내아들 세나개 260회 4월 7일

EBS1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260회 2023년 4월 7일 방송 시간 설채현 수의사 수레이너 맞춤 솔루션 반려견 강아지 견종 품종 나이 사연 속사정 지역

출연 : 황제성 설채현 나이 36세

개 부잣집 막내아들

이번 주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이하 세나개)에서는 경기도 광주시의 네 마리 다견 가정의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열악한 환경에 방치되었던 빽곰이는 보호자 부부에게 구조되어 임시 보호에서 임종 보호로,

이 집의 막내가 되었다. 네 마리 중 가장 의젓한 막내, 빽곰이. 하지만 안과 밖의 행동은 흑과 백 수준이라는데... 하루에도 몇 번씩 180도 뒤바뀌는 녀석의 모습을 보며, 근심에 빠진 보호자 부부.

문제행동 개선을 위해 갖은 노력을 했지만, 상황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이다. 과연, 이 가족에게 무슨 사연이 있는 걸까?

배려왕 빽곰이의 두 얼굴

제보를 받고 제작진이 찾아간 곳은 경기도 광주시의 한 가정. 프로페셔널 라틴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부부는 집에서는 영락없는 네 마리 반려견의 보호자다. 사랑스러운 반려견들 덕에 일이 네 배지만, 행복도 네 배로 늘었다. 하지만 그중 막내 빽곰이 때문에 부부는 요즘 걱정이 가득하다. 간식을 먹을 때도 멀찌감치 물러서 양보하고 얌전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빽곰이지만, 밖에만 나가면 순식간에 돌변한다는데...

가족 모두에게 상처로 남아있는 그날의 사고를 떠올리며, 늘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다는 보호자.

개만 보면 달려 나가 짖음과 공격성을 보이는 탓에 산책길은 항상 이리저리 피해 다니기 일쑤고, 빽곰이를 유모차에 태워 첩보 작전까지 불사하곤 한다. 게다가 더 큰 문제는 다른 반려견들에게도 문제행동이 전이되고 있다는 것! 피하는 것만이 해결책이 될 수 없다. 과연 보호자 부부와 빽곰이는 행복한 산책길을 걸을 수 있을까?

공포의 산책길에서, 선물 같은 산책길로!

빽곰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다견 가정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설쌤이 출동했다. 우선 네 마리의 캐릭터를 파악하고, 빽곰이의 문제행동 분석에 나선 설쌤은 사고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은 후, 솔루션에 돌입하는데... 첫 번째 솔루션은 바로 행동 교정이 아닌 타협! 바로 내 반려견이 모든 개와 잘 지낼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다. 보호자의 리드를 통해 문제 상황을 벗어나고 신뢰 관계를 쌓아가는 것이 이번 솔루션의 목표. 더불어 다른 반려견에게도 옮아 걱정되었던 공격 대상 전이 행동의 해결 방법도 공개한다는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